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곡성군, 오는 27일 '제3회 전국요리경연대회' 연다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전남도교육감배 학생요리대회 공동 개최
참가자·관광객에게 '금·백세미' 경품 지급

'제3회 곡성전국요리경연대회' 포스터. 곡성군 제공

'제3회 곡성전국요리경연대회' 포스터. 곡성군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전남 곡성군(군수 조상래)은 K-Food 먹거리 개발과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오는 27일 섬진강기차마을 중앙광장에서 '2025년 제3회 곡성전국요리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전남도교육청이 주관하는 '제3회 전라남도 교육감배 학생요리 & 제과·제빵 경연대회'와 공동으로 열린다.


군은 앞서 교육발전특구 시범사업으로 청년창업 지원사업과 연계하기 위해 '청춘 맛 대전, 요리하는 청년, 곡성을 담다'를 주제로 청년을 포함한 전 국민을 대상으로 요리대회 신청을 받았다. 이달 초 예선을 거쳤으며, 최종적으로 10팀(20명)이 오는 27일 본선 무대에 출전할 예정이다.

본선 심사에는 전남조리과학고 출신 유명 셰프와 전문가 3명이 참여해 ▲창의성 ▲완성도 ▲지역성 ▲창업 연계 가능성 등을 종합 평가한다.


부대행사도 다채롭게 준비돼 있다. ▲스타 셰프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돼지 두 마리를 활용한 '미트마스터 & 바비큐마스터 퍼포먼스' ▲푸드 카빙 ▲무알콜 칵테일 페스타 ▲우리쌀 알알이 오란다 만들기 ▲'인생네컷' 기념사진 촬영 등이 진행돼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또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참가자와 관광객을 대상으로 지역 특산품 백세미와 금(1g)을 경품으로 추첨해 지급하는 특별이벤트도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대회가 미래인재 육성과 청년들의 창의적 요리 아이디어로 곡성 농산물의 가치를 결합해 K-Food 음식문화 경쟁력을 높여 나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공동으로 개최되는 '제3회 전라남도 교육감배 학생요리 & 제과·제빵 경연대회'는 30팀(60명)이 참가해 오전 11시부터 라이브 요리 경연을 펼치며, 차세대 K-Food를 이끌 주역으로서의 가능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호남취재본부 강성수 기자 soosta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