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텀블러 사용 문화 확산 나섰다
LG전자가 텀블러 전용 세척기 '마이컵(myCup)'을 활용한 텀블러 사용 문화 확산에 나선다.
30일 LG전자는 이날부터 다음 달 27일까지 '마이컵' 사용 후기를 소셜미디어에 게시한 고객을 대상으로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에서 해시태그(#텀블러세척기·#LG마이컵·#스타벅스텀블러세척기)와 함께 텀블러 세척 후기를 올리면 참여할 수 있다. LG전자는 응모자 중 2000명을 추첨해 스탠바이미2, LG 틔운 미니, 스타벅스 상품권 등을 제공한다.
마이컵은 LG전자의 식기세척기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된 제품으로, 360도 회전 세척 날개와 65도 고온 고압수로 텀블러 안팎과 뚜껑까지 세척할 수 있다. 쾌속(30초), 표준(4분), 건조(9분 50초) 등 3가지 세척 코스를 제공하며, 글로벌 인증기관 'TUV 라인란드'로부터 유해균 3종 99.999% 제거 성능을 인증받았다.

LG전자가 텀블러 사용 문화 확산을 위해 텀블러 전용 세척기 'LG 마이컵' 사용 인증 이벤트를 연다. 30일부터 다음달 27일까지 마이컵 사용 후기를 SNS에 올리면 2000명을 추첨해 스탠바이미2, 스타벅스 상품권 등 선물을 증정한다. LG전자
LG전자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에 대한 B2B(기업 간 거래) 수요 증가에 대응해 지난해부터 스타벅스 매장에서 약 3년간 필드 테스트를 거쳐 마이컵을 개발했고, 올해 4월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출시했다.
현재 스타벅스 매장 400여곳에 설치됐으며, 연내 2000개 매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서울대·경희대·부산대 등 대학과 현대차 강남사옥·서울주택도시공사·교보생명 등 기업, 경남도청·안산시청 등 관공서로 설치가 확대되고 있다.
마이컵은 B2B 구독 모델을 통해 관리 편의성도 높였다. 구독 고객에게는 3개월 주기로 스팀 세척, 여과필터 교체, 파손 점검 등 전문 케어서비스가 제공된다.
LG전자 이향은 HS CX담당은 "마이컵이 LG전자의 새로운 B2B 구독 사업 모델로 자리매김하고, 텀블러 사용 문화를 확산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홍보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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