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태흠 지사 "여성기업 세계시장 진출 적극 지원"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충남여성기업인대회 참석…"인력·자금·판로 전방위 육성"

김태흠 충남지사/충남도 제공

김태흠 충남지사/충남도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김태흠 충남도지사는 16일 "힘쎈 충남 경제에 여성의 역량을 최대한 반영할 수 있도록 여성기업인 육성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이날 아산에서 열린 '제4회 여성기업주간 충남여성기업인대회'에 참석해 "경영자금을 확대 지원하고, 여성인력개발센터를 중심으로 인력난 해소에 힘쓰겠다"며 "세계시장 진출과 판로 개척에도 도 차원의 모든 역량을 투입하겠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충남지회가 주최·주관한 이날 행사는 '여성기업, 내일을 여는 희망의 열쇠'를 주제로 개최됐으며, 김 지사를 비롯해 도내 주요 기관·단체장과 여성기업인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김태흠 지사 "여성기업 세계시장 진출 적극 지원" 원본보기 아이콘

이날 행사에서는 여성기업 홍보판촉전에 도내 38개 여성기업의 우수 제품이 전시돼, 참가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도는 이번 행사가 여성기업 역량 강화와 네트워크 형성, 홍보 및 판로 확대, 관계기관 협력 강화 등 여성기업인의 경영 활동 전반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여성기업주간은 '여성기업지원에 관한 법률' 제12조의3에 따라 매년 7월 첫째 주에 열리는 법정 주간으로, 여성경제인의 사회적 역할과 기여를 조명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태흠 지사 "여성기업 세계시장 진출 적극 지원" 원본보기 아이콘



충청취재본부 이병렬 기자 lby442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