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멜론뮤직어워드, 12월 20일 고척돔 개최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MMA2025(멜론뮤직어워드) 로고. 카카오엔터테인먼트

MMA2025(멜론뮤직어워드) 로고. 카카오엔터테인먼트

AD
원본보기 아이콘

멜론뮤직어워드(MMA2025)가 12월 20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다고 9일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고척돔 개최는 2022년 이후 3년 만이다.


올해 시상식에서는 본상인 'TOP10'의 평가 기준이 개편된다. 기존 음원 80% 이용자 투표 20%에서, 음원 60% 투표 20% 전문가 심사 20%로 조정됐다. 멜론 측은 "음원 소비 방식이 다양해진 점을 고려해 영향력과 완성도 등 정성적 요소를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멜론의 전당 내 '밀리언스 앨범'에 오른 앨범 중에서 시상하는 '밀리언스 TOP10' 부문은 기존대로 음원 80% 투표 20% 기준을 유지한다. 이 부문은 멜론의 '전당'에 오른 앨범 중 선정된다.


관객 참여 방식도 변경된다. MMA2025는 유료 회원만 티켓 예매가 가능하며 이를 통해 부정 예매를 줄이고 회원 혜택을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사전 이벤트와 투표는 멜론 플랫폼 내 MMA2025 공식 페이지를 통해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이슬 기자 ssmoly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