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안산시, 여성 1인가구에 '범죄예방 안심 패키지' 지원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범죄예방물품 5종 무상 지급

경기도 안산시는 오는 27일까지 '2025년 안산시 여성안심패키지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안산시, 여성 1인가구에 '범죄예방 안심 패키지' 지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 사업은 최근 증가하고 있는 여성 대상 범죄를 예방하고 안전한 일상을 돕기 위해 여성 1인가구 등에 안심패키지 물품을 무료로 지원하는 것이다.


지원 대상은 5월 21일 기준 안산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전세환산액 또는 공시가격 3억원 이하 거주자 중 ▲여성1인가구 ▲한부모가정 ▲범죄피해 여성가구 ▲여성가구 총 73가구다. 다만, 기존 수혜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스마트 초인종 ▲호신용 스프레이 ▲현관문 안전걸이 ▲창문 잠금장치 등 4종을 기본으로 지급하고, 그립톡 비상벨과 스마트 문열림센서 중 하나를 선택해 지급한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경기민원24'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거나 시청 여성보육과를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시청 여성보육과 여성안전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앞으로도 실질적인 지원과 범죄 예방 정책을 확대해 시민 모두가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는 도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정두환 기자 dhjung6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