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개 회원조합·233개 회원사 참가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슈퍼연합회)는 5월 동행축제에서 31억3000만원의 판매액을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대한민국 동행축제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한 전국 규모의 소비 축제다. 금리·물가·환율 등 3고 현상 장기화로 대출 이자 부담과 장바구니 물가로 가계 걱정이 큰 상황에서 소비자의 부담을 완화하고 가라앉은 소비심리로 판매가 부진한 중소기업·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를 돕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슈퍼연합회는 행사 참여를 독려해 10개 회원 조합 233개 회원사의 참가를 끌어냈다. 참가 조합은 ▲고양시조합 ▲광주광역시조합 ▲부산동부조합 ▲서울관악조합 ▲경기시흥조합 ▲인천광역시조합 ▲전남동부조합 ▲전남서부조합 ▲전북정읍조합 등 10곳이다.
참여 조합들은 라면, 쌈장, 조미료, 고추장, 간장, 옥수수유 등 20가지 내외 식료품과 생활필수품을 평균 15~20% 할인 판매해 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 매출 기준으로 31억3000만원의 판매액을 달성했다. 5월 동행세일 기간 전년 대비 매출이 37% 증가한 수준이다.
송유경 슈퍼연합회장은 "소비자심리지수가 위축되고 소매점 월매출이 2월부터 3개월 연속 하락하는 등 현장에서 느끼는 매출 급감을 심각한 상황"이라며 "전남동부조합 2개와 서울관악조합 31개 점포는 조합 자부담으로 동행축제에 참여했을 만큼 소매점포 매출액 신장에 효과가 있다. 9월 동행축제에는 더 많은 조합과 점포가 참여할 수 있도록 중기부와 예산 증액에 대해 협의하겠다"고 말했다.
이서희 기자 daw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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