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시프트업 이 강세다. 이날 국산 서브컬쳐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를 중국 시장에 출시하며, 실적 확대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시프트업은 이날 오후 2시32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5000원(9.04%) 오른 6만3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게임업계에 따르면 중국 퍼블리셔 텐센트는 '승리의 여신: 니케'는 이날 중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앞서 텐센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한 중국 사전예약자 규모는 960만명에 육박하며 흥행 기대감을 높인 상태다.
시프트업이 개발한 승리의 여신: 니케는 2022년 11월 출시 이후 한국은 물론 서브컬쳐의 본고장 일본, 북미 등에서 흥행하며 실적을 이끌었다.
임희석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승리의 여신: 니케 중국에 대한 컨센서스는 연간 일평균 매출액 8억원 수준으로 추정된다"며 "출시 당일 iOS 매출 7위 이내가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ARPDAU(일일활성이용자1인당평균매출액)가 글로벌 수준으로 나온다면 5위 이내의 '서프라이즈'도 가능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승진 기자 promotion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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