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중랑구 양원지구 국공립 다온어린이집 개원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최근 양원지구 입주 증가로 보육수요 급증... 양원지구 내 총 5개소 운영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26일 양원지구에서 국공립 다온어린이집 개원식을 진행했다.


양원지구는 앞서 5개 단지가 입주한 것에 이어 최근 신내역시티프라디움 더 테라스에도 1438 가구 입주가 시작되어 총 3000 가구가 넘는 대규모를 자랑한다.

이에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의 보육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어린이집 개원이 이루어졌다.


개원식에는 류경기 중랑구청장을 비롯하여 어린이집 운영위원 및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종이비행기 이벤트 등 어린이집의 취지에 걸맞게 학부모와 어린이들이 주인공이 되는 참여형 행사로 진행됐다.


다온어린이집은 연면적 247.82㎡ 규모로 총 4개의 보육실과 유희실, 실외 놀이터 등을 갖추고 있으며 총 40명의 아이를 보육할 수 있다. 지난 7월부터 원아를 모집하기 시작, 9월 운영이 시작됐다.

중랑구 양원지구 국공립 다온어린이집 개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다온어린이집의 개원으로 중랑구의 국공립어린이집은 총 67개가 되었으며, 양원지구 내에는 총 5개소 어린이집을 운영하게 됐다.

구는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을 위해 기존의 민간·가정어린이집을 국공립으로 전환하거나 무상 임대, 신축 등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다온어린이집 개원으로 양원지구 주민분들의 보육 부담이 줄어들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구민들이 중랑에서 아이 키우기를 잘했다고 생각할 수 있도록 안정된 보육환경을 조성, 아이들이 건강하게 교육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는 양원지구에 국공립 다원어린이집을 비롯해 서울형 키즈카페인 ‘중랑 실내 놀이터 양원’과 ‘양원 미디어센터’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형태의 교육 시설과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중랑구 양원지구 국공립 다온어린이집 개원 원본보기 아이콘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