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거창군, 시민 정원사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14일까지 거창군민 20명 모집

경남 거창군은 정원문화 확산과 녹색 힐링 체험 제공을 위해 지난 7일부터 오는 14일까지 ‘시민 정원사 양성 교육 과정’ 교육생 20명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거창군 시민정원사 모집 포스터.

거창군 시민정원사 모집 포스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교육은 오는 24일부터 총 16주간 매주 금요일 거창 창포원에서 무료로 진행되며, 정원식물 이해와 식물의 번식, 정원식물 식재, 정원관리 등 정원사로의 기본 소양을 향상할 수 있는 과정으로 구성했다.

교육 수료 후 군에서 주최하는 각종 녹화 관련 행사 및 주민 참여정원조성, 거창 창포원 옥상정원 조성 등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접수는 거창 창포원 행정실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생은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을 거쳐 선발된다.


자세한 사항은 거창군 홈페이지와 거창 창포원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성남 환경과장은 “지난해 처음으로 시작한 시민 정원사 양성과정의 신청자가 많아 올해에는 새롭게 면접을 추가했다, 올해는 더 좋은 구성의 교육이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tkv012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