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성군, 청년의 날 맞아 고성 청년 축제 개최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9월 16일 청년의 권리보장과
청년 발전의 중요성 알린다

경남 고성군은 오는 16일 청년의 날을 맞아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고성군 스포츠파크 4구장에서 ‘청년의 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고성군, 청년의 날 맞아 고성 청년 축제 개최
AD
원본보기 아이콘

청년의 날은 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로 청년의 권리 보장과 청년 발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청년 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청년기본법’에따라 2020년 법정기념일로 지정됐다.


이번 축제는 고성 청년들이 주체가 돼 청년의 날을 축하하고 모든 군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는 데 그 의미가 크며, 청년들의 축제답게 색다른 행사 연출과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수요조사를 통해 인기가수 김범수와 홍진영 초청 공연과 다양한 지역 공연팀들의 생동감 넘치는 공연 등 청년들의 열정이 한 곳에 어우러질 전망이다.

이 외에도 ▲청년마켓 ▲먹거리 공간 ▲인공지능(AI)이 그려내는 고성전시부스 등 30여 개의 다양한 종류의 공간을 선보여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할 예정이다.


특히 청년의 날 축제 행사장에 오는 2일 고성군의회와 고성청년의원들이 지난 6월 청년민회에서 상정된 안건에 대해 의결하는 청년의회 개최 영상을 상영해, 고성 청년들의 활약상을 군민들에게 알리고 고성 청년들이 정책에 참여하고 목소리를 내며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갈 예정이다.


이상근 군수는 “이번 축제는 군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군민들은 즐길 마음만 준비해서 오면 된다”며 “청년들이 준비하는 행사인 만큼 고성군을 이끌어갈 중심 세대인 청년에게 많은 군민들의 격려와 지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송종구 기자 jgs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