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함평군, 제7차 전남 시장·군수협의회의 개최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함평군 수범사례 발표…전남 시·군 정책 건의사항 의결 및 논의

함평군이 민선 8기 ‘제7차 전남 시장·군수협의회의 정례회’를 개최했다.


30일 군에 따르면 전날 ‘민선 8기 제7차 전남 시장·군수 협의회 정례회‘를 함평 엘리체 CC에서 개최해 전남 22개 시·군 단체장 및 부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시·군 당면 현안 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함평군, 제7차 전남 시장·군수협의회의 개최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날 회의는 협의회장인 박우량 신안군수의 인사말, 이상익 함평군수의 환영사에 이어 기념품 전달, 함평군 홍보영상 및 수범사례 발표, 정책 건의사항 의결 및 현안사항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함평군은 수범사례로 공사가 중단된 장기방치 건축물을 직권으로 철거한 사례를 발표해 전남 시장·군수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이상익 군수는 환영사를 통해 “계절에 따라 즐길 수 있는 축제 개최, 미래 산업 육성, 정주여건 개선을 통한 희망찬 함평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며 “서로 협력해 전남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여수공항 거점공항 승격 및 활주로 연장 건의외 11건의 안건에 대해 심의가 이뤄졌으며 심의된 안건은 전라남도와 전국시장군수협의회에 건의해 신속히 추진할 방침이다.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ks766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