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붓끝에 담은 사랑, 이웃마을 사랑 걸렸네… 경남정보대, 벽화그리기 봉사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붓끝에 사랑을 담아 꾹 눌렀으니 마을이 살아나죠.”


학생들의 능란한 솜씨가 마을의 채색을 확 바꾸고 있었다. 밀짚모자 쓴 남녀가 들꽃과 결실들을 광주리에 가득 채워 뽐내고 있다. 벽화가 마을사람들에게 말을 거는 모습이다.

경남정보대학교(총장 김대식) 시각디자인학과 학생들이 주축이 된 광고동아리 ‘GAD’ 학생들이 최근 지역공헌 사업에 참여해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벽화 그리기 봉사는 부산 사상구 괘내마을의 낡은 옹벽에서 진행됐다. 50m쯤 되는 긴 벽을 따라 학생 10여명이 사랑과 봉사의 색을 이었다.


학생들은 이웃이 생활하는 마을 환경을 직접 바꾸면서 지역에 공헌하는 법에 익숙해져 갔다.

봉사에 참여한 경남정보대 시각디자인학과 박희선 학생은 “전공을 살려 뜻깊은 봉사활동을 한 것 같다”며 “완성된 벽화를 보고 좋아하시는 지역 어르신을 보고 보람을 느낀다”며 웃었다.


지도교수인 최동철 시각디자인학과 교수는 “학생과 함께 대학 이웃의 지역사회에 봉사한 의미있는 현장 수업이었다”며 “학생들의 능력을 살려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힘줬다.


이 봉사활동은 LINC3.0 사업으로 진행됐다.

경남정보대 시각디자인학과 학생들이 대학 이웃 마을에서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경남정보대 시각디자인학과 학생들이 대학 이웃 마을에서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경남정보대 시각디자인학과 학생들이 이웃 마을의 벽화를 그려주며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경남정보대 시각디자인학과 학생들이 이웃 마을의 벽화를 그려주며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kimpro77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서울역 옆 코레일건물서 화재…전산 장애로 창구 발권 차질(종합) [포토] 박찬대 "이진숙 방통위원장 지명, 어처구니 없는 일" [포토] 코엑스, 2024 올댓트래블 개최

    #국내이슈

  • 개혁파 페제시키안, 이란 대통령 당선…54% 득표 인도 종교행사서 압사사고 100명 이상 사망…대부분 여성 빈민촌 찾아가 "집 비워달라"던 유튜버 1위…새집 100채 줬다

    #해외이슈

  • 담장 기어오르고 난입시도…"손흥민 떴다" 소식에 아수라장 된 용인 축구장 [포토] '분노한 農心' [포토] 장마시작, 우산이 필요해

    #포토PICK

  • "10년만에 완전변경" 신형 미니 쿠퍼 S, 국내 출시 '주행거리 315㎞'…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공개 911같은 민첩함…포르셰 첫 전기SUV '마칸 일렉트릭'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美-中 장군멍군 주고받는 '지옥도 전략' [뉴스속 인물]"MS 주식이 대박"…빌 게이츠보다 돈 많은 전 CEO [뉴스속 그곳]세계 최대 습지 '판타나우'가 불탄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