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남소방 소식] 김조일 본부장, 화재취약시설 방문 현장 지도 등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남소방 소식] 김조일 본부장, 화재취약시설 방문 현장 지도 등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김조일 전남소방본부장이 성탄절 및 연말연시를 맞아 도내 화재취약시설을 방문해 소방안전관리 현장 지도에 나섰다.


22일 전남소방본부에 따르면 김 본부장은 이날 무안군 소재 요양병원 찾아 화재예방 대책을 확인하고, 무안소방서장과 요양병원 안팎의 소방시설 등을 점검하며 관계자에게 철저한 안전관리를 당부했다.

또 관계자에게 자율안전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거동 불편 환자 1층 배치, 피난시설 보강 등 신속한 대피 방안 마련과 화재 시 소방대 도착 이전 관계자 초기대응에 대해 설명했다.


김 본부장은 "작은 부주의와 방심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며 "겨울철은 화재 위험이 높아 지는 만큼 화재예방에 관심을 갖고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전남소방 소식] 김조일 본부장, 화재취약시설 방문 현장 지도 등 원본보기 아이콘

◆ '민원 만족도 향상' 공직자 전화 친절도 교육 실시

전남소방본부(본부장 김조일)가 21~22일 민원 만족도 및 대민 서비스 향상을 목적으로 공직자의 전화친절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소방서 직원 등 160여명이 참석했으며 지난 9월부터 3개월간 외부 전문기관을 통해 실시한 전화 친절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전문 강사를 초빙해 진행됐다.


공직자가 알아야 할 전화응대법, 전화태도, 답변요령과 특히 이번 조사를 통해 확보한 전남소방 직원들의 실제 사례를 교육 자료로 활용하며 직원들의 이해를 도왔다.


또 청렴도 관련 법령 및 제도, 공직자와 국민이 느끼는 청렴도의 차이 등을 참가자들에게 안내하며 청렴도 향상 교육을 병행했다.


김조일 본부장은 “공직자의 친절이 청렴의 시작이라는 점을 인식하고 친절의 생활화로 민원 만족도 향상에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