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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나 행복한’ 경북 예천군 민원실, 국민행복민원실로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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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 예천군 민원실에서 직원들이 친절교육을 받고 있다.

경북 예천군 민원실에서 직원들이 친절교육을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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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구대선 기자] 경북 예천군 종합민원실이 행정안전부 ‘국민행복 민원실’로 선정됐다.


국민행복민원실은 행정안전부가 전국 245개 광역·기초자치단체, 시·도 교육청, 국세청 등 행정기관을 대상으로 민원실 내·외부환경, 민원 서비스 만족도, 직원친절도 등 4개 분야 26개 항목을 평가해 우수기관 선정 후 인증해주는 제도다.

예천군은 지난 7월 서면 심사, 9월 민원실 현지점검, 암행 평가, 민원 서비스 만족도 평가 등 총 4단계의 심사를 거쳐 국민행복민원실에 최종 선정됐다.


예천군은 그동안 누구나 행복한 민원실을 조성하기 위해 사회적 약자를 위한 수유실·장애인 서식대·도움 벨·민원 도우미 등 편의시설 재정비, 베트남어·중국어 외국인 명예 통역관 운영, 카카오 챗봇 서비스·음성 전환 바코드 보이스아이 디지털 민원 서비스 강화 등 다양한 노력을 해왔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이번 국민행복민원실 선정은 군민 모두가 행복한 민원실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온 점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여기에서 멈추지 않고 앞으로도 군민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발굴·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구대선 기자 k5865@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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