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75회 칸 영화제, '트루먼쇼' 짐 캐리 엔딩에 담은 메시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포스터에 담은 재난·기후위기·무력충돌

75회 칸 영화제, '트루먼쇼' 짐 캐리 엔딩에 담은 메시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이슬 기자] 제75회 칸 국제영화제가 '트루먼쇼'에서 착안한 포스터를 발표했다.


20일(한국시간) 칸 영화제 사무국은 보도자료를 통해 "과거를 돌아보고 부흥을 향해 나아가는 희망의 여정을 담았다"며 올해 포스터에 담은 의미를 설명했다.

칸 영화제 포스터는 영화제가 열리는 메인 센터인 팔레 드 페스티벌의 전면을 장식하며 상징처럼 여겨진다. 매해 영화제가 추구하는 메시지를 담은 만큼 포스터를 향한 관심이 뜨겁다.


75회 칸 영화제는 영화 '트루먼쇼'의 엔딩 속 배우 짐 캐리의 모습에서 영감을 얻은 포스터를 선보였다. 마지막 장면은 주인공 트루먼이 거대 세트장을 뚫고 세상을 향해 나아가는 용기와 지혜가 감동을 담은 장면이다. "미리 인사하죠. 굿모닝. 굿애프터눈. 굿나잇"이라는 대사도 두고두고 회자되고 있다.


영화제 측은 "피터 위어와 앤드류 니콜의 영화 '트루먼 쇼'(1998)는 플라톤의 동굴을 현대적으로 반영한 작품"이라며 "트루먼이 일어나면서 거짓을 피하듯이, 관객이 레드카펫이 깔린 계단을 걸어 극장에 들어서는 순간 예술가들의 진실을 제공한다"고 했다.

이어 "짐 캐리가 구현한 잊지 못할 트루먼처럼 우리는 기후 위기, 인도주의적 재난, 그리고 무력 충돌 등에 맞서 다시 회복하기 위해 나아간다. 1939년, 1946년처럼 영화제가 예술과 영화가 사회를 재생시키는 곳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싶다"고 설명했다.


올해 칸 영화제는 5월17일부터 28일까지 프랑스 남부도시 칸 일대에서 열린다.




이이슬 기자 ssmoly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