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G마켓·옥션, 집콕·열대야에…새벽·아침 매출 33%↑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G마켓·옥션, 집콕·열대야에…새벽·아침 매출 33%↑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와 극심한 열대야 현상으로 자정부터 이른 아침까지 온라인 쇼핑을 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G마켓과 옥션에 따르면 지난 12일부터 21일 자정부터 오전 9시 전까지 거래액은 전년동기대비 33% 증가했다. 해당 시간대의 쇼핑 비중은 전체의 19%로, 이는 지난해 13% 보다 6%포인트 증가한 수치다.

시간대별로는 자정부터 새벽 1시 사이의 거래액이 84% 늘었다. 출근시간인 오전 8시부터 9시 사이가 76% 증가하며 그 뒤를 이었다. 고객들이 가장 많이 산 품목은 여름가전이었다. 에어컨, 선풍기 등 거래액은 전년 대비 191% 급증했다. 이어 패션의류(18%), 모바일·태블릿(15%), 음료(12%), 침구(11%) 등이었다.


성별 인기 품목은 남성과 여성 모두 에어컨이 1위를 차지했다. 남성의 경우 디지털기기와 식품, 만화, 트레이닝복을 많이 찾았고, 여성의 경우 스포츠 이너웨어, 웨어러블·스마트기기, 선케어, 쥬얼리소품 등에 관심을 나타냈다.


이베이코리아 관계자는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재택근무 등 집콕족이 다시 늘면서 쇼핑 시간대에 큰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전국적인 열대야 현상도 맞물리면서 자정과 아침 시간대 쇼핑 거래액이 급증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