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앤씨앤, AHD™ 기술 유럽 특허…"유럽 시장 진출 길 열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앤씨앤 은 자체 기술인 AHD™가 유럽 특허청에 특허 등록이 결정됐다고 16일 밝혔다.


AHD™는 아날로그 신호로 HD급/FHD급뿐만 아니라 4K(UHD)급 영상 전송까지 가능하다. 앤씨앤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전송 기술이다. 이 기술을 통해 앤씨앤은 2014년부터 영상보안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면서 실적 개선을 이끌었고, 최근에 자회사 넥스트칩은 고해상도 아날로그 전송기술로는 세계 최초로 자동차에 탑재돼 양산까지 성공했다.

특히 AHD™가 차량용 시장에서 각광받는 이유는 고해상도 영상 전송 솔루션에 있어 다른 방식에 비해 비용 대비 성능이 출중하여 보급형 차량에 적합한 기술로 평가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장점으로 인해 기술 검증에 까다로운 일본 시장에서도 이미 프로젝트가 선정된 바 있다.


유럽시장에서는 상용차(Commercial Vehicle)군에 속하는 (미니)벤, 트럭, 버스 등의 차량들의 영상 업그레이드가 요구되고 있다. 고해상도 전송의 기존 기술인 LVDS와 Ethernet으로는 성능과 비용에 한계가 있다. 원거리 전송이 가능하면서 기존 하네스(케이블) 사용이 가능한 AHD™ 적용 검토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더 나아가 향후 자동차 시스템의 근간이 되는 카메라 플랫폼의 전송기술로서도 유럽 OEM들을 중심으로 AHD™가 검토되고 있다.


김경수 앤씨앤 대표는 “AHD™의 유럽 특허 등록은, 기술의 지적재산권을 중요시하는 유럽시장 진입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과정이었고, 이를 통해 인정받아 시장 선도를 위한 기술적 입지를 탄탄히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앤씨앤은 AHD™ 관련 특허를 본 건 포함하여 5건을 유럽에 출원했다. 모두 등록 될 것으로 기대했다. AHD™ 기술 도입 논의가 가장 활발히 논의되고 있는 독일, 프랑스, 영국, 스페인 4개국에 국내 단계 진입을 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