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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개념 퀴즈앱 '시빌라' 출시, 예측 퀴즈 맞추면 짭짤한 상금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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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야, 예측 퀴즈 맞히면 상금 지급
- 집단지성으로 미래 예측
- 단순 퀴즈에서 진화, 참여도에 따라 총상금 증가
신개념 퀴즈앱 '시빌라'

신개념 퀴즈앱 '시빌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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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야(대표 정명수)가 23일부터 보통 사람의 작은 의견들을 모아 미래를 예측할 수 있는 신개념 퀴즈앱 ‘시빌라(Sibylla)’ 서비스를 본격 시작한다.

파야는 2015년 설립, 금융 데이터 분석 및 예측 기술로 벤처기업 인증을 받았다. 예측 퀴즈 서비스와 관련 4건의 특허 및 상표권을 출원했으며, 해외 진출도 추진 중이다.
파야가 본격 서비스에 나선 시빌라는 금융 가격 예측에서 일반적인 이벤트 예측으로 범위를 확대하며, 퀴즈 방식으로 미래를 예측하는 앱이다. 사용자들은 간단한 터치로 자신의 예측을 입력하고 이 값이 맞으면 포인트(에코)를 얻는다. 전체 포인트가 일정 수준을 넘을 때마다 현금으로 전환되는 비율(환율)도 상승한다. 포인트는 매주 금요일 현금으로 정산, 인출할 수 있다.

이에 대해 정명수 대표는 “금융 가격 데이터 등에서 일정한 패턴을 찾아 평범한 일반인들에게 의견을 물었더니, 정확도가 최대 80%에서 60%에 달했다”며 “테스트 과정에서 난이도가 다른 예측 퀴즈 7개를 모두 맞히는 ‘예언자’ 급 사용자도 3~4명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시빌라 앱은 전체 사용자의 참여도와 보상 총액을 개인 상금에 연동시켜 집단지성의 발현을 더욱 자극하도록 설계했다”고 말했다. 실제로 ‘시빌라’는 사용자 전체가 하나의 팀이 되어 상금 총액을 늘리면, 개인에게 돌아가는 보상도 커진다.
끝으로 정 대표는 “시빌라는 사용자의 일상 경험과 예측력을 취합하는 시스템으로 기술적으로 한 단계 우위에 있고, 미래 이벤트의 발생 가능성을 찾아낸다는 점에서 사용자 집중의 지속성이 길고, 여론조사, 교육, 체험, 미디어 플랫폼 등 응용 분야도 광범위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파야는 엔터테인먼트, 시사성 높은 사건 중심으로 하루 안에 결과가 나오는 예측 퀴즈를 제시하되, 일반 사용자들 스스로 예측해보고 싶은 콘텐츠를 업로드할 수 있도록 추가 개발을 진행 중이다.

‘시빌라’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및 애플 앱 스토어에서 검색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박진우 기자 takerap@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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