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고용노동부는 21일 오전 10시부터 '고용노동부 e-현장행정실'(이하 e-현장행정실)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제공되는 정보의 특성, 접속 기기별 특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2단계로 나눠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번에 1단계로 제공되는 정보는 전체 정보의 70% 수준이며, 고용·임금·근로시간 등 노동시장 정보, 근로감독?임금체불 등 노동정책 정보, 여성·중장년·장애인 등 정책 대상별 정보가 제공된다.
다음달 중순 2단계 서비스가 개시되며, 비정규직, 노사관계, 청년일자리, 산업재해 등 1단계에서 제외된 정보(30%)를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2단계부터는 PC를 통한 서비스 외에도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 접속할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도 제공된다.
2단계 서비스까지 제공되면, 고용, 임금, 산재현황 등 주요 정보를 실시간으로 언제, 어디서나 모니터링할 수 있게 되며 임금체불, 비정규직, 청년일자리사업 등 정책 추진현황을 각 항목별로 실시간 관리하고 신속히 대응할 수 있게 된다고 정부는 설명했다.
김영주 고용노동부 장관은 "e-현장행정실을 통해 노동시장 정보를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계속 발전시킬 것"이라며 "앞으로 국민들께 제공하는 정보의 양과 질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투명한 행정을 선도하는 고용노동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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