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부터 中 TV홈쇼핑, 온라인몰서 판매, 오프라인 매장까지 확대키로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 CJ오쇼핑이 리엔케이 독점 판매권을 얻어 중국 시장을 공략한다. 배우 최지우를 앞세워 '여배우 크림' 컨셉으로 중국 여심(女心)에 어필한다는 전략이다.
CJ오쇼핑은 코웨이㈜ 화장품 브랜드 ‘리엔케이’에 대한 중국 내 TV홈쇼핑 및 온라인 독점 판매권을 획득하고 오는 6월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6일 밝혔다. 리엔케이는 ‘빛크림’으로 알려진 코웨이 대표 화장품 브랜드로, 지난 2013년 론칭 이후 국내 홈쇼핑을 통해 800억 원의 누적매출을 기록한 바 있다.
CJ오쇼핑은 최근 국내 화장품 기업들과 잇달아 해외 판권 계약을 맺으며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과 중남미에 ‘글로벌 K뷰티’ 확산을 위해 힘쓰고 있다. CJ오쇼핑은 글로벌 상품소싱 전문 자회사 CJ IMC를 통해 지난 해 중국 등 8개국의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 약 150억 원의 한국 이미용품을 판매했다. 올해는 이 규모가 약 200억 원대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CJ오쇼핑은 해외에 자체 판매망을 갖추지 못한 중소 K뷰티 기업을 대상으로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있다. 실제로 ㈜이넬화장품의 ‘입큰 진동파운데이션’은 지난 해 일본, 태국 등에서 10억원이 넘는 매출을, 지난 1월 메이크업 아티스트 조성아의 색조 화장품 브랜드 ‘조성아22’는 중국 상하이의 ‘동방CJ’ 홈쇼핑서 1시간 만에 매진을 기록한 바 있다. 지난 1월 말에는 아모레퍼시픽, 송학 등과 함께 멕시코 온라인 시장에 대한 총판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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