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페이스북, 1인 방송 앱 '맨션' 강화한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D
원본보기 아이콘


페이스북, 맨션에 구독하기 버튼 추가
방송 시작하면 이용자에게 알려줘
알리샤키스, 파퀴아오 등 전 세계 유명인 맨션으로 소통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페이스북이 1인 방송 애플리케이션(앱) 맨션에 구독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10일(현지시간) 페이스북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자신이 좋아하는 방송을 보다 쉽게 볼 수 있도록 맨션에 구독 버튼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또, 구독한 방송국이 방송을 시작할 때 이용자에게 알림을 보내는 기능도 추가했다.

지난해 말 서비스를 시작한 맨션은 페이스북 내 유명인만을 위한 공간이었다. 연예인, 스포츠 스타, 정치인들이 자신을 좋아하는 팬들과 소통하는 공간으로 마련됐다.
지난 8월 페이스북은 맨션에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 기능을 추가하면서 소통의 범위를 확대했다. 경쟁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트위터가 동영상 스트리밍 스타트업인 페리스코프를 지난 3월 1억달러(약 1150억원)에 인수한 후 1인 방송 부분에서 두각을 보였기 때문이다.

페이스북은 지난 9월 맨션에서 방송할 수 있는 대상의 범위를 기존 유명인에서 흥미로운 부분이 있거나 많은 팔로워를 가진 이용자에게 까지 늘렸다.

페이스북에 따르면, 배우 케빈 허트(Kevin Hart), 정치인 도날드 트럼프(Donald Trump)의 방송은 20만 명 이상이 시청했고, 최근 자신의 차기작을 맨션을 통해 공개한 영화배우 빈 디젤(Vin Diesel)의 방송에는 100만 명이 시청했다.

이어 페이스북은 싱가포르 가수 임준걸(JJ Lin) 유명 요리사 알톤 브라운(Alton Brown) 가수 알리샤키스(Alicia Keys), 복서 매니 파퀴아오(Manny Pacquiao) 등 맨션에서 방송하고 있는 전 세계 유명인들의 페이지를 소개했다.

페이스북은 "맨션에서 방송하는 사람 중 60% 이상은 미국인이 아니다"라며 "브라질, 대만, 이탈리아 등 수많은 나라에서 맨션이 활용되고 있다"고 했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