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엽 자식농사 대박, 서울대·한예종 동시 합격

한예종 무용원 이어 서울대 체육교육과도 합격

방송인 신동엽의 딸 신지효 양이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원에 이어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체육교육과에도 합격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방송인 신동엽. 연합뉴스

방송인 신동엽. 연합뉴스

지난해 말 신지효 양이 다녔던 발레 학원 측은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자랑스러운 졸업생 신지효(선화예고 3학년).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체육교육과 합격이라는 기쁜 소식을 전해줬다"고 밝혔다. 이어 "자신이 꿈꿔온 목표를 하나하나 이뤄낸 지효가 참 대견하다"며 응원의 메시지도 전했다.


앞서 지난해 9월에는 신지효 양이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원에도 합격한 사실이 알려진 바 있다. 당시 학원 측은 "5세 유아반부터 대학 입시를 치러낸 지금까지 발레 선생님들과 함께 성장해 온 자랑스러운 제자"라고 전하며 축하했다.

발레학원 측이 인스타그램에 올린 신지효 양의 합격소식. 줄리아 발레 아카데미 인스타그램

발레학원 측이 인스타그램에 올린 신지효 양의 합격소식. 줄리아 발레 아카데미 인스타그램

신지효 양의 대학 합격 소식은 지난해 10월 유튜브 채널 '짠한형 신동엽'을 통해 공개된 바 있다. 영상에는 신동엽이 딸의 합격자 발표를 기다리며 긴장한 모습을 보이다가 합격 소식을 확인한 뒤 안도하며 미소 짓는 장면이 담겼다. 당시 현장에 있던 제작진들과 출연진들도 축하를 보냈다.

신지효 양은 선화예술중학교와 선화예술고등학교를 거치며 이른바 발레 '엘리트 코스'를 밟아왔다. 신동엽은 과거 한 방송에서 "딸이 발레 전공"이라며 "어릴 때 취미로 시킨 발레였는데 아이가 좋아해서 계속 시키고 있다"고 언급한 바 있다.


한편 신동엽은 2006년 5월 선혜윤 PD와 결혼해 이듬해 딸 신지효 양을, 2010년에는 아들 규완 군을 품에 안았다. 선혜윤 PD 역시 서울대학교 출신으로 알려졌다.




박은서 인턴기자 rloseo8@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