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이 비대면 금융 이용 확대 및 고객 편의 강화를 위해 NH올원뱅크 주요 기능을 개편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개편의 핵심은 개인사업자와 외국인 고객을 위한 특화 서비스다. 먼저 '올원사장님+'는 개인사업자(예비사업자 포함)를 위한 맞춤형 경영지원 서비스로 부가세 리포트, 상권 분석, 정책지원금 조회, 인공지능(AI) 기반 메뉴포스터 제작 등 체험형 콘텐츠가 제공된다.
외국인 고객의 금융 접근성 강화를 위해 'NH올원글로벌' 서비스도 출시했다. 올원뱅크 가입과 통장 개설, 적금·신용대출 가입부터 자동이체, 간편 해외송금, 제신고 등 금융서비스를 13개 언어로 지원하게 된다.
이외에도 올원뱅크 홈 화면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단순화, NH인증서 이체한도 증액, 미성년 자녀 계좌 및 거래 조회, 비대면 전자위임장 서비스 도입 등 주요 기능을 정비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강태영 농협은행장은 "이번 개편을 통해 다양한 고객층이 NH올원뱅크에서 보다 쉽고 편리한 금융생활을 경험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비대면 금융서비스 고도화로 고객 중심 혁신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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