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5일부터 65세 이상 어르신의 건강증진과 활기찬 여가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어르신 스포츠시설 이용료 지원사업 2차 신청 접수를 진행한다. 예산이 조기 소진될 경우 접수가 빨리 마감될 수 있으므로 가급적 빠른 신청이 권장된다.
4일 국민체육진흥공단과 문화체육관광부에 따르면 '어르신 스포츠 상품권'은 지역 및 민생경제 활성화와 초고령화 사회에 대비한 어르신 건강 증진을 위해 마련한 사업이다.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령 주민에게 1인당 5만원 상당의 스포츠 상품권(모바일 상품권)을 2장씩 총 10만원을 지급한다. 지급되는 상품권은 전국 '제로페이 가맹 체육시설'에서 사용할 수 있다. 공공시설인 장성 실내수영장부터 개인이 운영하는 체육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곳에서 스포츠 강좌 또는 1회 이용료로 사용할 수 있다.
5일부터 온라인·모바일 누리집과 전담 콜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지원 대상에 선정되면 내달 중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로 상품권을 받게 된다. '제로페이 맵' 또는 '비플페이 앱'에 상품권을 등록한 뒤, 가맹 체육시설에서 정보무늬(큐알코드)로 이용료를 결제하는 방식이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