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의 한미합작 그룹 캣츠아이가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10억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8일(현지시간)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캣츠아이가 데뷔 이래 발표한 총 13곡의 누적 재생 수가 10억회를 넘었다. 지난해 6월 28일 데뷔 이후 1년 1개월 만에 달성한 기록이다. 하이브 레이블즈는 "두 번째 미니앨범 '뷰티풀 카오스'(BEAUTIFUL CHAOS) 수록곡들이 큰 인기를 끌며 스트리밍 증가 추이가 가팔랐다"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이 앨범에 담긴 '가브리엘라'(Gabriela)는 음원 공개 38일 만에 1억 스트리밍에 도달했다. '날리'(Gnarly)는 52일, '터치'(Touch)는 82일이 걸린 점을 봤을 때 자체 최단 기록을 세운 셈이다.
하이브 레이블즈는 "캣츠아이의 인기 배경에는 폭발적인 라이브 퍼포먼스가 한몫했다"며 "이들은 최근 미국 음악 축제 '롤라팔루자 시카고'에 출연해 약 40분간 에너지 넘치는 공연을 펼쳤고, 이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화제를 모았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캣츠아이는 팬들이 참여한 글로벌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그룹이다. 데뷔 과정을 조명한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팝스타 아카데미:캣츠아이'를 통해 전 세계 시청자를 만났다. 공개 5개월 만에 310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최종 멤버 6인은 미국, 한국, 스위스, 필리핀 등 4개국 출신으로 구성됐다.
지난 7일 캣츠아이는 블룸버그가 선정한 '팝스타 파워 랭킹' 12위에 올랐다. 이 차트에서 포스트 말론(1위), 브루노 마스(3위), 비욘세(4위), 사브리나 카펜터(5위) 등 쟁쟁한 팝스타와 함께 이름을 올렸다. 블룸버그의 '팝스타 파워 랭킹'은 라이브 공연 수익, 티켓 매출, 앨범 판매량, 디지털 스트리밍, 인스타그램·틱톡 팔로워 증가세, 유튜브 조회수 등을 종합해 매달 산출되는 차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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