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일본 최대 규모 음식점 정보 플랫폼 타베로그와 제휴를 맺고 플레이스 서비스와의 데이터 연동을 통해 일본 맛집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이를 통해 일본 현지의 일부 음식점은 이용자가 네이버를 통해 직접 예약까지 할 수 있게 됐다.
네이버는 일본 최대 규모 음식점 정보 플랫폼 타베로그와 제휴를 맺고 플레이스 서비스와의 데이터 연동을 통해 일본 맛집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네이버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타베로그는 일본 전국 88만여곳의 음식점 정보를 제공하는 식당 평가 플랫폼이다. 식당 내부 사진과 실제 제공되는 음식 사진 등 상세한 정보와 현지 사용자가 직접 남긴 리뷰를 볼 수 있다, 지역이나 음식 종류, 조회·평점 순 등으로 식당 탐색이 가능해 현지인은 물론 한국인 여행객들도 자주 활용하는 플랫폼이다.
네이버 플레이스는 타베로그의 데이터를 연동해 일본 음식점 정보를 제공한다. '오사카 맛집'과 같이 일본 주요 여행지의 맛집 목록을 검색하거나 특정 식당의 이름으로 검색해 음식점의 위치, 메뉴, 가격정보, 사진, 영업시간, 결제수단, 편의시설 등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아이 동반 가능 여부, 간편결제 지원 유무 등 기존 검색으로는 파악하기 어려웠던 정보도 한국어로 표시된다.
일부 음식점의 예약 연동 기능도 지원한다. 타베로그로 예약이 가능한 음식점은 '예약하러 가기' 항목을 누르면 타베로그가 제공하는 예약 페이지로 이동해 이용자가 직접 예약할 수 있다. 연동 초기에는 도쿄, 오사카, 삿포로, 후쿠오카 등 주요 지역 내 일부 인기 음식점을 중심으로 예약 링크 기능이 우선 제공된다. 네이버는 연말까지 예약 서비스 지원 식당 범위를 순차 확대할 예정이다.
일본 음식점 플레이스는 네이버 여행정보 서비스와 일본 여행 통합검색 결과 전반에도 함께 노출된다. 특정 음식점 검색 결과 하단에는 음식점 주변의 관광 정보나 유사한 성격의 맛집을 알려주는 '추천블록'도 제공된다.
최지훈 네이버 플레이스 검색&콘텐츠 총괄 리더는 "이번 타베로그와의 제휴는 일본 여행에 특화된 플레이스 검색 경험 강화를 위한 전략적 결정"이라면서 "네이버 검색과 플레이스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들이 다양한 일본 맛집 정보를 손쉬우면서도 밀도 있게 탐색해 최적화된 여행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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