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 한성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취임에 환영의 뜻을 밝혔다.
코스포는 25일 입장문을 통해 "한성숙 장관은 급변하는 인공지능(AI) 시대와 기술주도 성장 국면에서 IT(정보기술) 기업인 출신으로 정책과 현장을 가장 잘 연결할 수 있는 적임자"라고 했다.
이어 "코스포는 한 장관이 취임사에서 밝힌 '디지털·AI 등 기술로 중소벤처기업의 진짜 성장을 설계하겠다'는 소신에 깊이 공감하며, AI 강국·기술주도 성장을 향한 국가 전략의 방향성을 분명히 제시한 점에도 기대를 전한다"고 덧붙였다.
코스포는 "한 장관이 강조한 바와 같이 스타트업이 대한민국의 핵심 성장 엔진임을 재확인한 만큼, 이를 뒷받침할 정책적 지원과 실행 가능한 제도 환경 조성이 속도감 있게 추진되길 희망한다"며 "업계가 지속해서 제기해 온 공공-스타트업 협력 강화, 스타트업 중심의 제도 리빌딩, 글로벌 스케일업 지원 등 혁신 스타트업 생태계 강화를 위한 과제들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코스포는 대한민국이 AI 강국, 진짜 성장을 이뤄낼 수 있도록 스타트업계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와 데이터를 투명하게 공유하고, 한성숙 신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함께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했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