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은 조선업 및 이차전지 산업 종목에 투자할 수 있는 ETN 4종을 신규 상장했다고 21일 밝혔다.
신규 상장된 '삼성 iSelect 조선 TOP10 TR ETN'과 '삼성 KRX 2차전지 TOP10 TR ETN'은 해당 업종을 대표하는 10개 종목으로 구성된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상품이다.
'삼성 iSelect 조선 TOP10 TR ETN'은 친환경 에너지 수요 확대 움직임으로 선박 수요가 견조해 국내 조선업 투자에 기대감이 높아진 상황에 발맞춰 출시됐다. 해당 상품은 한국거래소에 상장된 선반 건조, 엔진 및 기자재와 관련된 10개 기업으로 구성된 iSelect 조선 TOP10 TR 지수를 추종한다.
iSelect 조선 TOP10 TR 지수를 1배 추종하는 '삼성 iSelect 조선 TOP10 TR ETN'의 운용보수(제비용)는 연 0.25%다. 해당 지수의 일간 수익률을 2배 추종하는 '삼성 iSelect 레버리지 조선 TOP10 TR ETN'은 연 1.50%다.
'삼성 KRX 2차전지 TOP10 TR ETN'은 최근 업황 조정 속에서도 중장기적인 성장성에 주목해 출시됐다. 해당 상품은 한국거래소에 상장된 2차전지 산업군 내 대표기업 10개 종목으로 구성된 KRX 2차전지 TOP10 TR 지수를 추종한다.
KRX 2차전지 TOP 10 TR 지수를 1배 추종하는 '삼성 KRX 2차전지 TOP10 TR ETN'의 운용보수(제비용)는 연 0.25%다. 해당 지수의 일간 수익률을 2배 추종하는 '삼성 KRX 레버리지 2차전지 TOP10 TR ETN'은 연 1.50%이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조선업은 업황 사이클 본격화가 기대되고, 이차전지는 중장기 핵심 테마로서 여전히 주목받고 있다"며 "업종 내 대표 종목 중심으로 조선업 및 이차전지 전반에 투자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에게 좋은 상품"이라고 말했다.
신규상장 ETN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증권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 '엠팝(mPOP)'을 참고하거나 패밀리 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