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링랩 이성봉 대표, 한국기술교육대에 발전기금 2천만 원 기탁



모교 사랑 실천한 동문… "후배들 성장에 보탬 되길"

㈜쿨링랩(대표 이성봉. 왼쪽에서 두 번째)는 17일 한국기술교육대(총장 유길상, 오른쪽에서 두 번째)에 2000만 원의 발전기금을 기부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한국기술교육대 제공

㈜쿨링랩(대표 이성봉. 왼쪽에서 두 번째)는 17일 한국기술교육대(총장 유길상, 오른쪽에서 두 번째)에 2000만 원의 발전기금을 기부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한국기술교육대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충남 천안에 본사를 둔 전자부품 제조기업 ㈜쿨링랩(대표 이성봉)이 17일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유길상)에 발전기금 2000만 원을 기부했다.


발전기금은 한국기술교육대 학생들을 위한 '천원의 아침밥' 프로그램 운영 재원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쿨링랩은 전자·정보·가전기기 및 자동차 전장부품에서 발생하는 열을 외부로 방출하는 방열 소재를 전문적으로 개발·생산하는 부품소재 기업으로, 탁월한 열전달 기술력과 국내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빠르게 성장 중이다.


이성봉 대표는 "작은 정성이지만 모교 발전과 후배들의 미래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동문들의 관심과 지속적인 기부 문화가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한국기술교육대 산업기계공학과 93학번, 기계공학과 대학원 98학번출신으로, 최고경영자과정 12기 동문이기도 하다.

2023년부터 ㈜쿨링랩 대표이사로 재직 중이며, 충남테크노파크 성장기업상, 고용노동부장관 표창 등 각종 수상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유길상 총장은 "이성봉 대표님의 나눔은 사회적 귀감이 될 뿐 아니라 우리 대학 위상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했다"며 "시대가 요구하는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대학 구성원 모두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산학협력 및 실무 중심 교육을 통해 현장에 강한 기술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부 직속 특성화 대학으로, 전국 산업계와 지역사회로부터 꾸준한 후원과 신뢰를 받고 있다.





충청취재본부 이병렬 기자 lby4426@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