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이 신세계만의 여행 플랫폼 '비아신세계(VIA SHINSEGAE)'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백화점이 직접 기획하고 여행 상품을 운영하는 것은 업계 최초다.
비아신세계는 17일 백화점 공식 애플리케이션(앱)에서 티저를 공개하고 다음 달 5일 공식 오픈한다.
비아신세계는 2개 등급(▲마스터피스 ▲오리진)과 4가지 테마(▲인스파이레이션 ▲익스플로어 신세계 ▲이너 밸런스 ▲라이크 로컬)로 나뉜다. 신세계가 자체 기획한 상품들로 구성돼 각 테마와 등급에 맞춘 다양한 고품격 여행을 만나볼 수 있다.
마스터피스 등급은 고객들이 경험해본 적 없는 특별한 프로그램에 집중했다.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모터스포츠가 대표적이다. 2025 파이널 시즌 마지막 경기를 관람하는 것뿐만 아니라 팀 전용 라운지를 이용하고 기술진이 경기를 준비하는 모습을 눈앞에서 볼 수 있다. 고급 식사는 물론 VIP만 위한 전용 관람 존을 이용할 수 있다.
탐험가 제임스 후퍼와 함께 최고급 쇄빙선을 타고 북극을 탐사할 수 있다. 영국 첼시 플라워쇼에서 금상을 수상한 정원 디자이너 황지해 작가와 첼시 플라워쇼를 함께 관람하며 영국 정원의 정수를 배울 수 있는 여정도 준비돼 있다.
오리진 등급은 신세계만의 차별화된 여행을 추구한다. '노년 건강' 지킴이로 유명한 정희원 전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교수와 함께 떠나는 여행이 있다. 정희원 박사와 함께 뉴질랜드와 그리스의 웰니스 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건강의 의미를 재정립할 수 있다. 단순 관광을 넘어 깊이 있는 문화적 체험을 경험할 수 있다.
비아신세계의 또 다른 차별점은 여행 전후를 아우르는 토털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여행 전 프리뷰 아카데미에서 여행에 대한 사전강의를 듣거나 체험을 할 수 있고 맞춤형 어메니티도 제공된다.
자택에서 공항까지 대형 고급세단을 타고 이동하고, 공항 수속도 지원한다. 여행 후에는 레스토랑에서 미식을 즐기거나 전시회 관람하는 등 문화 활동을 제공해 고객 만족을 위한 풀 패키지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비아신세계에서 여행상품을 구매하면 신세계 VIP 실적으로도 인정된다. 구매한 금액의 최대 100%까지 실적 금액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론칭을 앞두고 17일 본격적인 '트래블 캘린더' 이벤트에 돌입한다. 매일 오전 9시 앱에서 패션·잡화·식음 쿠폰 등 다양한 혜택 제공과 함께 출석 도장을 찍으면 'JW메리어트서울 호텔 상품권'과 '대한항공 기프트카드 50만 원 바우처' 응모 기회도 주어진다.
'신세계 트래블 GO 하나카드'도 17일 같이 출시한다. 하나카드에서 처음 트래블 서비스를 탑재한 신용카드로 비아신세계 오픈에 맞춰 공개됐다. 신세계백화점과 해외 이용 시 하나머니를 적립할 수 있다.
이와 함께 e커머스 기능을 탑재한 '비욘드 신세계'도 첫선을 보인다. 비욘드 신세계는 백화점 상품들을 디지털 공간인 앱에서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 채널이다.
SSG닷컴의 전자결제와 배송 시스템을 앱 안에 도입해 고객 편리성을 한층 끌어올렸다. 앱에서 상품 확인부터 직접 결제까지 가능해지면서 백화점 고객들에게 확장된 온오프라인 쇼핑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비욘드 신세계에서는 특별한 쿠폰 혜택, 타임딜 행사, 특가기획전, 라이브커머스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혜택도 고객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8월 오픈부터 12월 말까지 비욘드 신세계 내에서 구매한 금액의 50%는 내년 VIP 실적 금액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이성환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신세계백화점만의 노하우를 담은 큐레이션 역량을 여행상품에 접목한 비아신세계에서 고객들이 품격 있는 여행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며 "신세계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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