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케어젠, 비만 건기식 멕시코 수출 소식에↑

[특징주]케어젠, 비만 건기식 멕시코 수출 소식에↑ 원본보기 아이콘

15일 오전 10시 40분 기준 코스닥시장에서 케어젠 주가는 전일 종가 대비 16.98% 오른 5만 300원을 기록해 이틀 연속 강세다. 전날 멕시코 제약사에 약 4200만 달러(한화 약 580억 원) 규모 체중감량용 건강기능식품 공급 계약 체결을 발표했기 때문으로 보인다.


케어젠은 펩타이드(Biomimetic Peptide)와 성장인자 단백질(Growth Factor)에 대한 연구 개발을 통해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의료기기, 화장품 등을 생산 판매하는 회사다. 국내외 특허 등록이 완료된 760여건을 포함한 대규모 펩타이드 라이브러리를 구축했다. 펩타이드와 성장인자 원료 및 자체 개발한 이중 캡슐화 기술과 서방형 방출 기술 등이 적용된 전문테라피 제품(필러, 메조)과 기능성 화장품을 전 세계 130개국에 판매하고 있다. 연결 재무제표 기준 작년 매출 826억원에, 영업이익 342억원을 기록했다.

14일 케어젠은 멕시코 제약사 IFA셀틱스(IFA Celtix)와 경구형 체중감량용 건강기능식품 '코글루타이드(Korglutide)'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코글루타이드는 케어젠이 개발한 GLP-1 유사 펩타이드를 기반으로 한 경구제형 건강기능식품이다. 기존 주사 치료제 중심의 체중감량 시장에 새로운 접근법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회사측에 따르면 코글루타이드는 지방 위주의 체중 감소 효과와 함께 근육량 손실 없이 당화혈색소(HbA1c)를 개선하는 이중 작용을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앞서 코글루타이드는 레바논 보건당국으로부터 건기식으로 정식 등록되며 GLP-1 기반 성분의 첫 경구형 건기식 사례로 기록됐다. 케어젠은 오는 29일 기업설명회(IR)를 열어 해외 임상 결과를 발표한다고 지난 11일 공시했다.




조시영 기자 ibpr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