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청
충남 홍성군이 군민의 영예 상징으로 대표적인 시상제도인 '제42회 홍주 문화 대상' 수상 후보자를 오는 14일부터 보름간 추천 접수한다고 11일 밝혔다.
시상 부문은 ▲문화. 교육 부문 ▲체육진흥 부문 ▲사회봉사 부문 ▲지역개발 부문 ▲농. 어업 진흥 부문 ▲충·효. 예 부문 등 총 6개 부문으로 분야별 1명의 수상자를 선발 시상한다. 수상자 추천 대상 자격은 홍성군에 2년 이상 거주하고 있고, 홍성군 출신 출향인사 또는 홍성군과 관련된 기관 단체에 3년 이상 근무하고 있는 자이어야 한다. 군 단위 관계 기관이나 단체의 장, 수상 후보자 주소지(출향인사는 등록기준지) 관할 읍·면장이 추천할 수 있고 지역주민 30명 이상이 추천을 받아 추천 접수할 수도 있다.
추천서에다 공적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군청 자치행정과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할 수 있으며, 내달 중 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한 후 9월 중에 시상할 예정이다.
수상 후보자 추천 관련 공고는 군청 홈페이지 공고/고시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자치행정과 행정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1984년 제정 시행되기 시작한 문화대상은 지역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으로, 40년간 지역사회 발전과 향토문화 선양 등 군정 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주민 90명을 수상자로 선발해 그 공적을 기려왔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