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여름방학 청소년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10일부터 16일까지…둔내청소년문화의집 '말하고 십대'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군수 김명기)은 10일, 둔내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홍석)이 여름방학을 맞아 이달 21일부터 8월16일까지 진행하는 여름방학 프로그램 ‘말하고 십대, 둔내청소년문화의집’에 참여할 지역 내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기간은 10일부터 16일까지

이미지=횡성군청 제공

이미지=횡성군청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프로그램은 학업에 지친 청소년들에게 놀이와 휴식을 통해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무더위에 지친 몸과 마음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힐링 시간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총 17개 과목으로 구성된 이번 방학 프로그램은 △게임 프로그램 창작소 △디지털 굿즈 만들기 △소울푸드 미행 △k-풋살 △뉴 스포츠(빅 발리볼), △여름 음료 블렌딩 △수제 향포도비누 △수제 네일팁 디자인 △헤어 컬러링 △시원한 여름 힙플 워터플래닛 체험 등 다양한 체험형 활동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힙플 워터플래닛 문화체험(물놀이 체험)’은 방과후 아카데미와 연계해 운영되며, 놀이시설이 부족한 면 지역 청소년들에게 무더위를 식히고 활력을 되찾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홍석 관장은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단순한 체험을 넘어, 청소년들이 스스로 즐기고 소통하며 정서적으로 회복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횡성군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신청은 둔내청소년문화의집 사무실을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횡성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주성 기자 gangw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