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게임' 시즌 3이 공개 2주차에도 넷플릭스에서 가장 많이 시청됐다.
9일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투둠의 '넷플릭스 톱 10'에 따르면 지난주(6월 30일~7월 6일) 집계된 시청 시간은 2억8380만 시간이다. 시청 수는 4630만으로, 비영어권 쇼 부문은 물론 영어권 쇼, 영어·비영어권 영화를 통틀어서 가장 높았다.
국가별로는 '톱 10'을 집계하는 93개국에서 모두 비영어권 쇼 부문 1위를 차지했다. 공개 첫 주에 최초로 모든 국가에서 정상에 오른 데 이어 지난주에도 이 기록을 이어갔다. 2주 연속으로 93개국에서 모두 1위를 달성한 작품은 '오징어 게임' 시즌 3이 유일하다.
시즌 3의 인기에 힘입어 시즌 2와 2021년 공개된 시즌 1도 각각 비영어권 쇼 부문 2위(시청 수 490만)와 3위(380만)로 순위가 상승했다. 다만 시즌 3의 지난주 시청 수는 공개 첫 주(27∼30일, 6010만)보다 1380만가량 떨어졌다. 시즌 2의 역대 최고 기록인 6800만 시청 수에도 미치지 못했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