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남원시(시장 최경식)는 오는 22일 오후 7시 춘향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유현준 건축가를 초청해 플레이(Play)남원 아카데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공간으로 읽는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도시와 공간 속에 숨겨진 이야기들, 그리고 그 공간이 우리의 삶과 생각, 관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흥미롭게 풀어갈 예정이다.
유현준 건축가는 연세대학교 건축공학과를 졸업하고, 메사추세츠공과대학(MIT) 및 하버드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한 후 현재는 홍익대학교 건축도시대학 교수이자 유현준앤파트너스 대표건축가로 활동하고 있다.
또 그의 저서 '도시는 무엇으로 사는가', '어디서 살 것인가' 등이 베스트 셀러에 올랐으며, tvN '알쓸신잡 시즌2', KBS '명견만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대중과 소통하며 도시와 공간으로 세상을 읽는 새로운 시각을 열어 줬다.
최경식 시장은 "이번 아카데미는 도시와 공간을 통해 우리의 삶과 사회를 성찰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플레이(Play)남원 아카데미는 사전 예약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 시 매월 자세한 강연 정보를 받아볼 수 있으며, 당일 강연은 관내 경로당 IPTV로도 실시간 송출된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