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보안전문매장서 피싱 방지 가입 고객 2주만에 20만명"

"보안전문상담 직원이 맞춤형 상담 제공"

LG유플러스가 전국 1800여개 매장을 통해 제공하는 스미싱·피싱 피해 상담이 실제 고객들의 피해를 막는 성과를 내고 있다. 사진은 LG유플러스 매장에서 U+보안전문상담사가 고객에게 보안 상담을 제공하는 모습.

LG유플러스가 전국 1800여개 매장을 통해 제공하는 스미싱·피싱 피해 상담이 실제 고객들의 피해를 막는 성과를 내고 있다. 사진은 LG유플러스 매장에서 U+보안전문상담사가 고객에게 보안 상담을 제공하는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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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6월 LG유플러스 시화직영점을 방문한 A씨는 지인의 부고 문자에 포함된 URL을 클릭한 후 스마트폰이 악성 앱에 감염된 상태였다. 매장 내 U+보안전문상담사는 A씨의 명의로 개통된 휴대폰이 무려 5대에 달한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즉시 모든 통신사에 연락해 새로 개통된 휴대폰을 전부 해지했다.


6일 LG유플러스 에 따르면 'U+보안전문매장'에서 스미싱·피싱 상담을 받고 피싱 방지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은 2주 만에 약 20만명 이상인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달 16일부터 전국 매장을 개편해 운영 중인 'U+보안전문매장'에서는 스미싱·피싱 피해가 우려되는 고객에게 맞춤형 상담과 악성 앱 탐지, 휴대폰 결제 차단 등 조치를 제공하고 있다.


LG유플러스가 U+보안전문매장의 운영 성과를 분석한 결과, 무료로 제공되는 소액결제 차단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이 2주 만에 20만명을 넘긴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U+보안전문매장 개편 이전에 비해 약 26% 증가한 수치다.


LG유플러스는 고객 안심을 강화하기 위해 U+보안전문상담사로 지정된 직원의 역량을 높이는 교육도 지속적으로 진행할 방침이다. 경찰청 등과 협의해 신규 스미싱 피싱 범죄에 대한 징후 및 대응방안 등을 지속적으로 교육함으로써 보안 상담에 특화된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앞서 LG유플러스는 고객 안심을 확보하기 위해 AI 에이전트 '익시오(ixi-O)'에 온디바이스 AI 기반의 '안티딥보이스(Anti-Deepvoice)'를 탑재하고, 악성 앱이 감지될 경우 고객에게 알림톡을 전달하고 있다. 향후 LG유플러스는 다양한 AI 기술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피싱 피해를 예방할 방침이다.


김성길 LG유플러스 영업운영담당은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이 U+보안전문매장을 통해 피싱 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보안 전문 상담 직원의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소정 기자 ss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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