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e종목]"SOOP, 광고가 이끄는 실적"

DB증권은 4일 숲( SOOP )에 대해 올해 2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에 부합했을 것으로 분석했다.


신은정 DB증권 연구원은 "SOOP가 2분기에 매출액 1173억원, 영업이익 327억원을 기록했을 것"이라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액은 15.6% 늘고 영업이익은 1.8% 감소한 규모"라고 설명했다.

이어 "2분기 특성상 야외활동 잦아지며 활동 지표가 크게 성장하지 않았던 것으로 추정한다"며 "광고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4.8% 늘었을 것으로 추정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전년 대비 게임 광고주 물량이 늘었고 4월부터 플레이디 매출을 연결로 반영했다"고 말했다.


신 연구원은 "글로벌 동시 송출 스트리머는 연초부터 300명 수준을 유지 중인 것으로 보인다"며 "최근 해외 스트리머와 트래픽 확장을 위해 태국, 베트남, 대만 지역부터 공략 중"이라고 분석했다. 아울러 "태국에서는 발로란트를 중심으로 한 e스포츠 리그 중계, 대만은 MCN 등 협력사를 확장 중"이며 "동남아 중심 국가 확장 및 해당 지역에 추가적인 인수합병(M&A)도 고려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클릭 e종목]"SOOP, 광고가 이끄는 실적" 원본보기 아이콘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