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저소득 장애인 주택개조 지원 대상자 추가 모집

이달 25일까지 6가구 대상 편의시설 설치

세종시, 저소득 장애인 주택개조 지원 대상자 추가 모집 원본보기 아이콘

장애인의 안전하고 편리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이달 25일까지 '장애인 주택 개조사업'의 대상자를 추가 모집한다.


4일 세종시에 따르면 장애인 주택 개조사업은 장애인이 거주하는 주택의 편의시설과 안전장치 설치를 지원·개선하는 사업으로, 장애인의 이동안전 및 활동 편의 향상 차원에서 마련됐다. 올해 총 11가구를 지원할 계획인 가운데, 지난 2월 지원 대상자를 모집한 결과 5가구가 선정돼 미달한 결과가 나왔다.

따라서 추가 모집을 실시하는 것이다.


추가 모집 대상은 총 6가구로, 가구당 평균 380만원, 최대 570만원 한도 내에서 ▲출입로·경사로 설치 ▲보조 손잡이 설치 ▲문턱 낮추기 등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가구 합산 소득이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액 이하이면서 세종시에 거주하는 등록장애인으로, 자가 또는 임대주택 거주자 모두 신청할 수 있다.


최근 3년 이내에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에서 유사한 주택 개조사업을 받은 경우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복누림터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우선순위 기준에 따라 최종 지원 대상이 선정된다.




충청취재본부 김기완 기자 bbkim998@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