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들, ‘이바나헬싱키’에 AI 에이전트 공급

거래액 두 자릿수 증가
자사몰 매출 7배 성장 기여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와들은 여성복 브랜드 '이바나헬싱키' 자사몰에 대화형 AI 에이전트 솔루션 '젠투'를 공급, 3개월 만에 매출이 기존 대비 7배 증가하는 데 기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바나헬싱키는 주 고객층인 2030 여성들이 복잡한 검색보다 추천 상품을 선호한다는 점에 착안, 차별화된 전략 수립을 위해 젠투를 도입하게 됐다. 젠투는 이바나헬싱키의 상품 관련 정보·리뷰, 고객 관심사 등을 스스로 학습해 개인 맞춤형 상품을 추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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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통해 이바나헬싱키는 젠투 도입 이후 거래액이 두 자릿수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월 5000건 이상의 사이즈 문의를 실시간 처리, 고객 응대 효율 향상 및 인건비 절감 효과도 확인했다.

와들이 개발·공급하는 젠투는 온라인 쇼핑몰 고객의 구매 결정을 지원하는 멀티 에이전트 기반 B2B(기업 간 거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솔루션이다. 고객이 구매를 고민하는 순간 화면에 버튼이 활성화되며, 오프라인 매장의 베테랑 점원처럼 자연스러운 대화로 구매 의도를 파악하고 적절한 추천을 제시해 고객의 이탈을 방지한다.


조용원 와들 CSO는 "앞으로도 업종별 특성에 맞는 AI 에이전트를 개발해 최적의 구매 전환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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