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처렐, 어린이 유산균 고객충성도 1위… 비결은?

컬처렐, 어린이 유산균 고객충성도 1위... 비결은?

컬처렐, 어린이 유산균 고객충성도 1위… 비결은?

글로벌 유산균 브랜드 컬처렐(Culturelle)이 2025 대한민국 브랜드 고객충성도 조사에서 어린이 유산균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이는 국내 시장에서 이룬 성과로, 소비자의 신뢰와 만족도를 기반으로 한 브랜드 파워를 다시 한번 입증한 결과로 평가된다.


이번 2025년 조사는 Brand Keys와 한국소비자포럼이 공동 주관한 것으로, 후보 브랜드 중 온라인 및 일대일 전화 설문을 진행하였고 BCLI 조사모델을 활용하여 나온 결과를 종합해 측정한 결과다. 이 가운데 컬처렐은 어린이 유산균 부문에서 가장 높은 고객충성도 1위를 기록하며, 시장 내 위상을 공고히 했다.

◆ 'L. rhamnosus GG 유산균' 함유, 글로벌 기준의 품질

컬처렐의 모든 제품은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인체시험 연구가 이루어진 유산균 균주 'L. rhamnosus GG를 사용한다. L. rhamnosus GG는 장내 유익균 증식 및 장 건강 기능성을 가졌으며, 어린이 유산균 제품으로 추천되고 있다. 현재 한국에 유통되는 컬처렐 제품은 오로지 L. rhamnosus GG만을 함유한 100% 단일균주 제품이다.


컬처렐이 이번 조사에서 2025년 브랜드 고객 충성도 대상 1위를 차지한 것에 대해 업계 관계자는 "이번 결과는 단기간의 마케팅 효과나 일회성 이슈가 아닌, 장기적인 신뢰 구축과 품질 관리의 결과"라며, "컬처렐은 앞으로도 약국 내 건강기능식품 코너 유통을 기반으로 한 프리미엄 전략을 강화하면서 어린이 유산균 시장의 리더십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온라인 중심으로 급속히 확대되는 가운데, 컬처렐은 올해 약국 내 건강기능식품 코너 판매 채널로 사업을 확장하였고, 약국 건강기능식품 코너 전용 유통 제품인 컬처렐 키즈 츄어블은 가까운 약국 건강기능식품 코너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최근 소비자들은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할 때 단순한 가격이나 홍보보다는 신뢰할 수 있는 유통 경로와 브랜드의 진정성을 더욱 중시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특히 어린이 제품의 경우, 제품을 선택하는 기준이 더욱 까다롭고, 안전성과 전문성에 대한 기대가 높다.


컬처렐이 이번에 2025년 브랜드 고객 충성도 대상 어린이 유산균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이러한 소비자 인식의 변화와 브랜드 철학이 맞닿은 결과라 할 수 있다. 약국 내 건강기능식품 코너 전문 유통 채널을 제공해온 컬처렐은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러한 신뢰 기반의 접근은 앞으로 건기식 시장에서 중요한 기준이자 경쟁력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