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는 23일 서울 마곡 사옥에서 2분기 전사 타운홀미팅을 열고, 구성원이 주도적으로 회사의 변화와 전략 방향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23일 LG유플러스가 마곡사옥에서 2분기 타운홀미팅을 열고 구성원들과 소통했다. 홍범식 LG유플러스 사장이 전사 전략 방향을 공유하고 있는 모습. LG유플러스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이번 타운홀미팅은 관행적인 진행에서 벗어나 구성원들이 직접 조직의 성과를 발표하고, 이후에는 주요 경영진과 자유롭게 질문·답변을 주고받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전사 연구개발(R&D) 핵심 인력이 모여있는 마곡 사옥에서 창사 이래 처음으로 열어 그 의미를 더했다.
이날 성과 공유 세션에서는 LG유플러스의 주요 발전 사례로 ▲AI 기반 통신 서비스 '익시오' ▲외국인 고객 세그먼트 공략 ▲AI 데이터센터 설계·구축·운영 사업 ▲양자보안 기반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U+SASE'와 '알파키' 등이 소개됐다. 이들 사례는 모두 해당 부서 구성원들이 직접 동영상에 출연해 성과를 설명했다.
이어 홍범식 LG유플러스 사장은 차별적 고객가치를 발굴한 사례로 음성 ARS 개인화(CX센터), 어린이집 대상 AI비즈콜(기업부문)을 언급하며 "우리의 전략이 실행돼 한 발짝씩 발전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평가했다.
홍 사장은 "우리의 잠재력과 변화에 대한 의지를 확인했고, 모두의 열정이 모여 회사의 미래를 바꿔가고 있다는 것을 실감했다"며 "이런 성과가 경쟁사를 앞서나갈 수 있는 구조적 경쟁력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LG유플러스만의 위닝(Winning) R&D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위닝 R&D는 중장기적으로 성과를 낼 수 있는 기술 분야에 집중 투자하고, 이를 속도감 있게 전개해 차별적 고객 가치를 창출하는 전략이다. 고객의 입장에서 반드시 필요한 기술을 우선 개발하고, 이를 실제 서비스로 구현할 수 있는 개발 시스템을 갖추는 것이 핵심이다.
이를 위해 ▲미래 사회 기여도와 차별화된 가능성을 고려해 기술을 선별하고 ▲선별된 기술에 자원을 선택·집중해 성공 가능성을 극대화하고 ▲그 기술을 최적화할 3B(Build/Buy/Borrow) 역량을 확보할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홍 사장은 CTO 부문의 서비스 개발시스템과 네트워크 부문에서 추진 중인 '자율 운영 네트워크' 진화를 위해 추진 중인 사례를 소개하고 구성원들을 격려했다.
현재 CTO 조직에서는 고객의 다양한 요구사항에 대해 발 빠르고 집요하게 개선해나가는 '서비스 개발 시스템'을 만들고 있다. 네트워크 부문에서는 능동적 리스크 점검 확대, 미래 아키텍처 설계, 워크 에이전트를 통해 고부가 업무에 집중하고 있다.
홍 사장은 "밝은 세상은 구성원 모두가 함께 고민하고 실천할 때 비로소 실현 가능하다"며 "구성원과의 수평적 소통을 확대해 구성원의 공감과 자율적인 참여를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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