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이벤트 진행

내달 11일까지 후기 작성시 커피 쿠폰 증정

세종시,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이벤트 진행

세종시는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답례품 후기 작성 행사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내달 11일까지 진행되는 이 행사는 세종 고향사랑기부제에 10만원 이상 기부하고 답례품을 신청·수령한 뒤 후기를 작성한 기부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5000원 상당의 커피 쿠폰이 제공된다. 단, 예산 소진 시 조기에 종료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고향사랑기부제 통합 플랫폼인 고향사랑e음에서 세종시에 기부한 뒤 답례품을 수령하고 같은 플랫폼에서 후기를 작성하면 된다. 참여 희망자는 내달 11일까지 공백 포함 15자 이상의 후기를 작성하면 된다.


답례품 수령자만 후기를 남길 수 있어 행사 참여 시 2일 이상의 배송기간을 고려해 신청해야 한다.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민소통과 고향사랑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를 제외한 타 지자체에 연간 최대 20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다. 기부자는 세액공제와 함께 기부금 30% 한도 내에서 지역 특산물 등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

박대순 시민소통과장은 "답례품 후기를 통해 다른 기부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세종시의 다양한 답례품에 대한 신뢰를 높일 수 있다"며 "많은 기부와 함께 후기 이벤트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충청취재본부 김기완 기자 bbkim998@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