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 치과 영상 진단 솔루션 '5D'…"美 FDA 인증 획득"

레이는 자체 개발한 치과 영상 진단 솔루션 '5D'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인증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레이, 치과 영상 진단 솔루션 '5D'…"美 FDA 인증 획득"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인증을 통해 레이는 5D 솔루션의 북미 시장 진입을 공식화했으며, 글로벌 영상 진단 시장에서의 기술력과 신뢰성을 공식 입증했다.


5D는 CT 영상을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진단할 수 있는 차세대 영상진단 솔루션이다. CBCT, 3D 안면 스캐너, 구강 스캐너에서 획득한 다양한 데이터를 자동 정렬한다. 환자의 신경관, 치아뿌리 뼈 등의 해부학 구조를 시각화해 입체적인 환자 모델을 구현한다.

인공지능(AI)이 자동으로 진단에 최적화된 영상을 재구성한다. 의료진은 환자와 함께 치료 부위를 직관적으로 확인하며 임플란트 등 치료계획을 사전 논의할 수 있다.


레이는 이번 FDA 인증을 바탕으로 5D 솔루션의 미국 내 유통 및 판매를 본격화할 계획이다.


북미 법인 레이아메리카는 1분기에 전년 대비 3.2배의 기록적인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유통망 재편과 신제품 레이퀀텀(RAYQUANTUM)의 성공적 시장 진입을 입증한 바 있다.

5D는 이러한 흐름을 이어받아, 기존 장비와의 시너지를 극대화하며 글로벌시장 전반의 매출 성장을 견인할 핵심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5D 솔루션은 지난 3월 독일 쾰른에서 열린 세계 최대 치과 전시회인 'IDS 2025'에서 처음 선보였다. 8000명 이상의 글로벌 치과 전문가와 유통관계자들에게 소개돼 높은 현장 반응을 얻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