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 중 갑자기 몸에 잼·버터칠한 女교사에 누리꾼 환호, 왜

수업 내용 이해 돕기 위해
수업 중 몸에 잼·버터 바른 교사
누리꾼 "AI도 대체할 수 없다" 환호

수업 도중 땅콩버터와 딸기잼을 몸에 바르는 초등교사의 모습이 담긴 영상이 미국 온라인상에서 화제다. 교사는 학생들의 수업 이해를 돕기 위해 이같은 행동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최근 미국 뉴욕포스트는 "미국의 초등학교 교사 케일리 슬론(28)의 글쓰기 수업 영상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틱톡에서 약 5300만 회의 조회 수를 올리며 이목을 끌고 있다"고 보도했다.

초등학교 교사 케일리 슬론의 잼과 버터를 이용한 글쓰기 수업이 SNS에서 화제다. 틱톡

초등학교 교사 케일리 슬론의 잼과 버터를 이용한 글쓰기 수업이 SNS에서 화제다. 틱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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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된 영상 속 그녀는 딸기잼과 땅콩버터를 이용해 샌드위치를 만드는 수업을 했다. 앞서 학생들에게 땅콩버터와 딸기잼 샌드위치를 만드는 방법에 관한 글쓰기 과제를 낸 슬론은 학생들이 글쓰기에서 어떤 부분을 잘못했는지 알려주기 위해 학생들이 제출한 내용에 따라 샌드위치를 만들기로 결심했다고.


먼저 슬론은 "여러분이 작성한 글 내용을 그대로 따라 해 샌드위치를 만들어 볼게요"라고 말한 뒤 빵과 땅콩버터, 딸기잼을 준비했다. 슬론은 "첫 번째는 빵, 땅콩버터, 딸기잼이 있다는 것인데 이 세 가지를 그냥 들고 있으면 될까요?"라고 질문했고 학생들은 "아니요! 그렇게 만들면 안 돼요"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빵을 평평하게 눌러야 한다"는 글을 읽으며 포장을 뜯지 않은 빵을 손바닥으로 눌렀다. 이어 "빵에 땅콩버터와 잼을 발라라"라는 답변을 보며 딸기잼이 든 통에 손을 넣고 포장된 빵 위에 그대로 발랐다. 그가 땅콩버터가 담긴 통에도 손을 넣고 포장지 위에 바르자 학생들은 비명을 질렀다. 한 학생은 "땅콩버터와 딸기잼 샌드위치는 그렇게 만들면 안 돼요!"라고 외쳤다. 하지만 슬론은 "답변을 보고 따라 한 것뿐이에요"라면서 땅콩버터를 팔 전체에 문질렀다. 슬론이 학생들에게 "좋아요. 다 됐나요?"라고 묻자 학생들은 "선생님은 잘못하고 있어요"라고 답했다.

초등학교 교사 케일리 슬론의 잼과 버터를 이용한 글쓰기 수업이 SNS에서 화제다. 틱톡

초등학교 교사 케일리 슬론의 잼과 버터를 이용한 글쓰기 수업이 SNS에서 화제다. 틱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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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들의 대답을 들은 슬론은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글쓰기에 디테일을 추가하는 수업을 진행해야 한다"며 "여러분들은 접시나 칼, 도구 등에 대해 언급한 적이 없다"고 지적했다. 글을 쓸 때 '세부적인 표현'을 넣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려주기 위해 이러한 방법을 사용한 것이다.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4년 차 교사인 슬론은 이 수업을 매년 진행하고 있다. 그는 "수업의 요점은 글로 자세히 설명하는 것"이라면서 "단어는 매우 중요하고 우리가 하는 말의 의미를 쉽게 바꿀 수 있다. 그래서 내가 학생들이 쓴 글을 그대로 따라 한 것"이라고 매체에 설명했다.


해당 수업 모습이 담긴 영상은 약 5300만회의 조회 수를 기록할 정도로 큰 화제를 모았다.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인공지능(AI)이 대체할 수 없는 교사" "정말 참된 선생님" "월급 두 배로 받아야" "학생들 모두 절대 잊지 못할 듯" "요즘 이렇게 열정 있는 교사 드물다. 존경한다" "재밌어 보인다. 성인도 가르쳐주면 안 되냐" "아이디어가 훌륭하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서지영 인턴기자 zo2zo2zo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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