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기업 메시지 상품 '브랜드 메시지' 출시

메시지 투명성과 안정성 강화
광고주에게는 높은 도달률과 신뢰 기반 메시징 제공
-AI 필터링·발신자 인증·사전 수신 동의 등 안전한 메시지 환경 구축

카카오 기업 메시지 상품 '브랜드 메시지' 캡처 화면 (사진=카카오)

카카오 기업 메시지 상품 '브랜드 메시지' 캡처 화면 (사진=카카오)

원본보기 아이콘

카카오가 신규 기업 메시지 상품 '브랜드 메시지'를 15일 출시했다. 브랜드 메시지는 사전 수신 동의를 기반으로 한 광고형 메시지다. 기존 운영하던 '친구톡'의 투명성과 안정성을 강화하고 광고주의 메시지 활용 효율성을 높인 상품이다. 브랜드 메시지는 이미지, 동영상, 쿠폰 다운로드, 구매 등 다양한 방식으로 메시지를 구성할 수 있어 정보 전달력과 고객 반응률을 향상시켰다.


정보통신망법 및 카카오톡 채널 운영 정책을 지키는 파트너사가 사전 등록된 템플릿 기반으로 메시지를 발송할수 있다 방송통신위원회 가이드 라인에 따라 전송 자격 인증을 받은 기업들만 메시지를 보낼 수 있어 불법 메시지 유입 가능성을 차단했다.

메시지를 수신한 이용자는 메시지 상단 프로필에서 발신자가 누구인지 명확히 확인할 수 있다. 수신을 원하지 않는 이용자는 메시지 내 '채널 차단' 버튼 터치 한 번으로 수신을 거부할 수 있다.


카카오 전현수 AD 도메인 성과리더는 "브랜드 메시지는 광고주에게는 정교한 타겟팅과 높은 메시지 신뢰도를, 이용자에게는 투명한 정보 제공과 수신 선택권이라는 이점을 제공하는 서비스"라며, "이용자 보호를 위해 현행 규제 기준을 뛰어 넘는 운영 정책을 갖추고, 기술을 활용한 자율 규제를 적용해 불법 스팸이 없는 투명하고 쾌적한 메시지 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