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청, 학교시설 개방 확대 추진…7일 정담회 개최

경기도교육청이 학교시설 개방을 적극 추진한다.


도교육청은 7일 광주하남교육지원청에서 학교시설 개방 활성화를 위한 '시군 지방자치단체와 교육청 간 정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담회는 학교시설 개방을 통한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가평군 등 8개 시군 지방자치단체 관계 부서와 광주하남교육지원청 등 6개 교육지원청 담당 부서의 담당자, 이천시 체육회 관계자가 참석했다.


경기도교육청이 7일 하남교육지원청에서 학교개방을 위한 정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이 7일 하남교육지원청에서 학교개방을 위한 정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정담회는 도교육청의 올해 학교시설 개방 활성화 계획 안내, 기관 담당자 간 소통과 협의, 자유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도교육청은 ▲인식 개선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등으로 지역주민 생활체육 활성화 ▲시·군청 등 유관기관 간 상호 정보 공유 및 제공 ▲지역별 특색을 반영하기 위한 소통과 협업 확대 등에 시군 지방자치단체가 적극 힘써 줄 것을 제안했다.

도교육청은 이날 논의가 단순한 제안에 그치지 않고 정책과 실천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9일 고양공유학교, 16일과 27일 도교육청 남부청사에서 학교시설 개방 활성화를 위한 정담회를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