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원장 이성환)은 오는 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부산 SW·AI 교육거점센터에서 시민 660명을 대상으로 '2025년 스와이(SWAI) 디지털 체험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디지털 전환 시대에 필수적인 소프트웨어(SW)와 인공지능(AI)에 대한 교육가족과 시민들의 이해를 높이고 지역 간 디지털 교육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장에는 AI, VR, 로보틱스 등 다양한 디지털 신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되며,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e스포츠 친선경기, 참여 기념품 제공, 팝콘 증정 이벤트 등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다채로운 콘텐츠도 함께 선보인다.
특히 주요 체험 프로그램은 8개 교육실과 4개 체험존을 중심으로 ▲암호화된 QR코드 해독 데이터 체험 ▲AI 기반 영상 편집 체험 ▲로봇을 활용한 게임 ▲VR 체험 등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로 운영된다.
또 청소년들에게 인기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 챌린지 매치도 열려 현장의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이성환 부산교육연구정보원장은 "이번 페스티벌이 시민들에게 SWAI교육거점센터를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학생들이 미래 디지털 핵심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