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 어린이날 '체험·문화·소방안전' 등 특별행사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이 5일 '제103회 어린이날'을 맞아 특별행사를 마련한다.


도 국민안전체험관은 이날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30분까지 체험관에서 '안전과 모험의 소방나라'를 주제로 어린이들이 다양한 소방안전 체험을 통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특별행사를 기획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크게 소방안전 프로그램, 어린이 문화공연, 특별체험 프로그램 등 세 가지로 나눠 진행된다.


소방안전 프로그램은 ▲소방관 복장 체험 ▲화재대피 비상구를 찾아라! ▲긴급신고 119를 맞춰라! ▲나만의 소방차 만들기&그리기 체험 등 어린이들이 재미있고 쉽게 소방 안전 상식을 체득하고, 직접 소방관이 되어보는 체험으로 꾸며진다.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이 5월5일 어린이날을 맞아 마련한 특별행사.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제공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이 5월5일 어린이날을 맞아 마련한 특별행사.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체험관은 다문화 가정을 초청해 심폐소생술,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하임리히법 등 응급처치를 배우며 가족이 다 함께 실제 상황에 유용한 안전 역량을 키우는 시간도 마련한다.

또 어린이들이 다함께 소방 안전 상식을 풀어보는 '도전! 안전퀴즈쇼'와 키즈 매직쇼, 어린이 K-POP 치어리딩 공연 등 풍성한 부대 행사도 열린다.


아울러 행사장 곳곳에는 포토존과 소방관 영이·웅이, 일구(구조견 캐릭터), 소방차, 구급차 등 소방과 관련된 페이스 페이팅 부스도 준비된다.


보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도 국민안전체험관 홈페이지(https://ggsec.gg.go.kr)에 들어가면 확인할 수 있다.


김인겸 도 국민안전체험관장은 "이번 어린이날 특별행사를 통해 아이들이 안전을 재미있게 배우고, 가족과 함께하는 특별한 하루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자라나는 어린 나이서부터 안전이 일상으로 스며들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