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버넥트, 이재명 AI로봇 유니콘 육성에 소식에 강세

버넥트 주가가 상승세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인공지능(AI) 로봇 유니콘(기업가치 1조원 이상 비상장기업)을 육성하겠다며 정책 지원을 시사하자 관련 사업을 벌인 점이 주목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30일 오전 9시44분 기준 버넥트 주가는 전날 대비 19.08% 오른 5920원을 기록했다. 이 후보가 대구 경북 지역 공약으로 제조업과 첨단산업 경쟁력을 내걸면서 관련 발언을 한 것이 호재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이 후보는 첨단클러스터 산업 육성으로 ▲이차전지 공급망 거점 구축 ▲자동차부품 R&D(연구개발) 산업 유치 등을 제시했다. 또한 대구첨단의료복합단지에 디지털 헬스케어를 육성하고 AI 로봇, 수소 산업 등 미래 핵심 산업을 키우겠다는 방안도 제시했다. 그는 "대구는 AI 로봇산업 인프라를 갖춘 최적의 도시"라며 "AI 로봇 딥테크 유니콘 기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해 기술 경쟁력을 높이고 해외 진출을 지원하겠다"고 했다.


버넥트는 산업용 확장현실(XR) 전문기업으로 '디지털 트윈'과 4족 보행로봇 기술을 융합한 솔루션을 개발했다. 보스턴다이내믹스의 4족보행로봇에도 해당 솔루션을 적용할 수 있다는 점을 최근 월드IT쇼 행사에서도 공개했다.

[특징주] 버넥트, 이재명 AI로봇 유니콘 육성에 소식에 강세 원본보기 아이콘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