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신제약 이 강세다. 더불어민주당이 세종특별자치시로 행정수도를 이전하기 위한 법 개정을 추진한다는 소식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8일 오전 10시21분 기준 신신제약은 전일 대비 13.91% 상승한 6140원에 거래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민주당 복기왕 강준현 의원 등 충청권 의원들은 ‘신행정수도 건설을 위한 특별조치법(신행정수도법)’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르면 이달 중순 법안을 발의할 예정이다. 2003년 노무현 정부 이후 22년 만에 행정수도 이전을 재추진하는 것이다.
앞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지난 2월 말 비공개 확대간부회의에서 대통령실 세종시 이전 및 국회세종의사당 건립 논의와 관련해 진행 상황을 정리해달라는 취지의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이 대표는 관련 내용을 보고받은 뒤 행정수도 이전 법안 준비를 직접 지시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신신제약은 세종첨단산업단지 내 3만8285㎡ 부지에 약 500억원을 투입해 본사 및 공장을 설립했다. 지난해 말에는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4년 세종시 기업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기업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